한국필립모리스㈜(대표이사 정일우)는 22일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동에 위치한 아산시 보훈회관에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아산시지회(지회장 이규선)에 복지차량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.
한국필립모리스㈜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아산시지회가 지역 내 국가 유공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이 날 기증식에서 12인승 승합차 1대를 기부했다. 행사에는 한국필립모리스㈜ 김병철 전무,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아산시지회 이규선 지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.
지난 1951년 설립된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10만 여명의 국가유공자 전•공상 군경 회원으로 구성된 국가수호유공자단체로, 아산시지회는 아산시 내 국가유공자 회원의 복지 증진과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. 이번 기부 차량은 거동이 불편한 상이군경 회원이 보훈병원이나 지정병원 등을 방문할 때 이동차량으로 활용될 예정이다.
대한민국상이군경회 아산시지회 이규선 지회장은 “나라를 지키다가 부상당한 상이군경들이 재활과 치료를 위해 지금까지도 병원을 방문하는 상황에 처해있다”며 “지회 전용 이동차량이 확보되면서 국가상이유공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한국필립모리스㈜ 김병철 전무는 “기증 차량이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들께서 재활 치료에 집중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며 “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㈜는 나눔의 정신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한국필립모리스㈜는 복지차량 기증 외에도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, 담배경작농민 건강검진, 환경보호 캠페인,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.